런드리고 월정액 구독 후 수거부터 배송까지 총 소요되는 시간과 첫 이용 시 10000P 받을 수 있는 초대코드 Z5IAA529 입력, 앱 리뷰 이벤트 참여방법까지 자세한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.
런드리고는 모바일로 신청하고 방문 수거해 가는, 모바일 세탁, 수선 서비스입니다. 런드리 24라는 무인 세탁소도 있고요.
빨래도 구독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지 한참 되었는데, 이번에 이사를 하면서 세탁기, 건조기를 고민하다가 마음에 드는 제품이 품절되어서 자세히 알아보게 됐습니다. 급하게 사고 싶지 않았는데, 런드리고 서비스가 생각보다 합리적이더라고요!
저처럼 한 곳에 정착하지 못해 세탁기, 건조기 짐을 늘리고 싶지 않은 분들에게 정말 유용한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. 아직 한 번 사용했지만 계속 사용할 것 같아요.
얼마나 만족스러운지 강추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.
런드리고 시스템
수거신청 - 수거 - 인수&검수 - 세탁&수선 - 배송
수거
수거신청을 하면 그날 오후 10시 전에 수거를 해갑니다.
- 첫 이용날 오전 9시에 수거 신청을 했는데 오후 7시쯤 수거해 갔고, 두 번째 이용에는 오후 8시 수거 신청, 오후 9시 수거 완료 됐습니다.
오후 10시 전에만 신청하면 되는 것 같은데 너무 빠르게 수거해 가서 놀랐습니다. 빠른 서비스에 만족...!
처음엔 이렇게 비닐봉지에 런드리고+생활빨래/개별드라이 이렇게 써서 문 앞에 두면 됩니다.
배송
중요한 건 세탁 후 배송 오는 시간일 것 같은데요, 21일 저녁 9시에 수거, 23일 새벽 5시에 도착했습니다.
정말 하루 만에 받아보는 느낌입니다. 21일 밤에 옷을 다 보내고, 23일 새벽에 받아서 그날 바로 입을 수 있었습니다. 22일 단 하루만... 못 입는 거죠. 세탁기로 빨면 말리는데 적어도 하루는 걸리는데 말이죠...!
인수
인수가 되면, 사진을 하나하나 다 찍어서 검수를 해 보내줍니다.
와이셔츠는 런드리&드라이에 포함되지 않는 항목이라서 추가 비용이 발생했습니다.
저는 따로 표기해서 보냈기 때문에 초과이용 처리가 바로 되었습니다. 추가요금이 붙는 항목을 생활빨래에 섞어서 보내면 확인전화를 준다고 하니, 생각지 못했던 과금이 생길 염려는 안 해도 될 것 같습니다.
세탁
수건 빨래가 만족도 최상이었습니다. 전에 쓰던 세제가 문제인지 세탁기의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수세미처럼 빳빳한 수건들이 호텔 수건처럼 뽀송뽀송해져서 돌아왔습니다. 그냥 한 번쯤 수건 되살리기로 이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.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.
와이셔츠도 소매, 목 때를 요청사항에 기재해서 인지 정말 깨끗하게 다 사라졌습니다. 너무 더러워서 비포 사진은 못 올리겠네요.
그리고 모든 빨래가 개어져서 와서 그대로 옷장에 차곡차곡 쌓을 수 있어서 너무 편했습니다. 빨래 개는 게 제일 귀찮은 1인으로서, 이제 런드리고 없는 삶은 못 살 것 같네요.
+ 조금 개선해줬으면 하는 부분이 있다면, 수건을 3 등분해서 개어주시는데 저희 집 수납장에 사이즈가 안 맞아서 아쉬웠습니다. 4등분이..... 좋을 것 같은데 기계가 하나..
월정액 요금제 선택
저는 종종 니트, 재킷류를 입기 때문에 한 달에 3벌 정도는 드라이클리닝 할 의류가 생길 것 같아 런드리&드라이 47로 월정액권을 신청했습니다.
한 달에 3번 30리터, 드라이(개별클리닝) 3장을 3번 무료수거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.
일반적인 것들은 드라이 1개씩 차감되는데 롱패딩은 2개 차감이더라고요! 그래도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.
초대코드, 추가 포인트 받기
그리고 초대코드 쓰면 5000P 받을 수 있어서 저도 검색해서 썼는데요, 이건 제 초대코드입니다.
Z5IAA529
그리고 앱 리뷰작성 시 5000P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. 리뷰 작성 후 하루 이틀 만에 들어오더라고요. 이렇게 하면 첫 사용에 10000P 할인받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.
리뷰가 너무 길었네요. 이사 갈 때마다 세탁기 건조기 안 가지고 다녀도 돼서 좋고, 이불빨래하러 코인세탁소 안 가도 돼서 좋고, 드라이클리닝하러 세탁소 안 가는 것도 좋고.. 좋은 것 투성이인데 가격이 아직은 합리적인 것 같습니다. 3/7부터 요금제 인상이라고 하는데, 그전에 구독하면 현재 요금제를 가져갈 수 있다고 하니 한 번 고려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.
+ 벌써 1년 사용한 후기
지금 친구초대 이벤트로 5000P 적립을 해주고 있습니다. 이번기회에 가입하는 것이 이득일 것 같아서 1년 동안 사용한 후기를 추가해 봅니다.
지금은 월정액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, 자유이용으로 딱 필요할 때만 사용 중입니다.
1. 3박 이상의 여행 후
패션쇼를 하는 것도 아닌데 보통 3박이면 잠옷까지 해서 4~5벌을 챙겨갑니다. 옷이 많지 않다 보니 다녀오자마자 전부 세탁하고 정리해야 다음날 출근이 가능하거든요...ㅠ^ㅠ 여행 다녀오면 정말 지쳐 쓰러지기 때문에 여행 다녀와서 만큼은 런드리고를 이용하고 있습니다. 그냥 여행경비에 포함되었다 생각하고요.
여행 때 입었던 옷, 양말 등 생활빨래 1망으로 보내면 18000원 모든 피로가 회복됩니다. 다 개어져서 오기 때문에 짐정리를 따로 안 해도 돼서 너무 편해요!
2. 계절이 바뀔 때
계절이 바뀔 때마다 카디건, 셔츠, 패딩은 드라이 맡겨서 깨끗하게 보관합니다. 사용한 옷을 그대로 보관하면 곰팡이가 생기거나 바랠 수 있어서요! 이렇게 관리해 두면 다음계절에 그대로 꺼내서 입을 수 있어서 좋아요.
월정액이 아니더라도 자유이용만으로도 너무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, 한 달에 한번 정도? 무료배송 쿠폰도 오더라고요. 타이밍이 맞으면 정말 이득입니다!
- 단점이나 주의할 점이 있다면 비싼 옷이나 아끼는 옷은 되도록이면 보내지 않는 것을 추천드려요!
10번 넘게 맡겼는데, 한 번 밖에 일어나지 않았지만 그래도 기분이 좋지 않았습니다. 흰색 나시가 분홍색으로 물들었더라고요. 다른 옷에는 전혀 색이 물들지 않았는데 딱 한 개만요! 크게 신경 쓰이지 않는 이너라서 괜찮았는데 아끼는 셔츠였으면 복잡하게 컴플레인해서 보상받았을 것 같아요.
그럼 사용하실 때 추천코드 쓰시고 10000포인트 꼭 챙기세요!
Z5IAA529
'리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동두천 | 런닝맨 나온 바비큐 맛집, 산속비버스 바베큐 (1) | 2023.04.23 |
---|---|
쏠비치진도 | 스위트 오션뷰 객실 배정 팁과 진도 쏠비치 후기 (1) | 2023.04.12 |
서울리빙디자인페어 후기 (초청장 받는 법, 주차꿀팁) (0) | 2023.02.26 |
돌비시네마 안성 스타필드 아바타2 후기 (0) | 2023.01.07 |
댓글